Home > 상담 코너 >
번 호 1388 조 회 1086
작성자 해피키드 작성일 12-02
제 목 [Re]엄마한테만 의지?하는 아이
첨 부  
이전글


-------------------------------------------------------
빠다꼬꼬님이 남기신 글입니다.
-------------------------------------------------------

올해 5세 50개월 남자아이입니다 기관은 안다니고 엄마인 저랑 하루종일 같이 지냅니다 소극적인 성격은 아닌데 무슨 일이든 저한테만와서 물어보고 허락받고..아빠랑 같이 있으면서도 저한테와서 구지 물어보고 갑니다 잘때도 엄마만 찾고... 아빠가 잘 놀아주는데도 자꾸 저만 찾으니 저랑 애착관계 형성이 잘못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뭐든지 저한테만 와서 물어보고 허락받는 아이... 괜찮은 걸까요?
내 용

유아가 유난히 엄마를 찾고 엄마에게 의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다만 엄마가 눈에 보이지 않으면 매우 불안해 하고, 한시라도 엄마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려 한다만 엄마와의 애착형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엄마와 떨어져서는 아무런 활동도 할 수 없는 상황이면 발달전문가나 소아정신과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그저 엄마를 유난히 좋아하고 자신의 행동에 엄마가 관심을 갖기를 바래서 하나하나 물어보고 허락을 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엄마가 있을 때는 엄마를 유난히 좋아하지만, 엄마가 없을 때는 생활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엄마한테만 의지?하는 아이  
[Re][Re]엄마한테만 의지?하는 아이